소니 WF-1000XM5 공장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갑자기 WF-1000XM5의 이상 증상이 발견됐습니다. 고객센터 문의했는데 공장 초기화로 해결됐네요. 혹시 모르니 공장초기화 방법 따라 해보세요.
소니 WF-1000XM5 이상 증상
23년 7월 소니 WF-1000XM5를 구매해서 이것저것 테스트해봤습니다. 만족하면서 사용하다가 오른쪽 이어폰 끊김 현상을 발견했습니다. LDAC 상태에서 발생했는데요. 불량인가 싶어서 소니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초기화 방법을 알려주더군요.
내가 겪은 이상 증상 (오른쪽 이어폰 끊어짐 현상) – LDAC 상태에서만 이상 증상 있었음.
- 1시간? 정도 듣다가 갑자기 발생.
- 음악 듣다가 “Speak-to-chat”기능 켜지고 다시 음악으로 돌아갔을 때 발생함.
- 음악 듣다가 유튜브로 전환 후 다시 음악으로 돌아오면 발생함.
- 배터리 잔량 2/3 남았을 때와 1/3 정도 남았을 때 주로 발생함.
지금은 공장 초기화 후에 이상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.
소니 WF-1000XM5 공장 초기화 방법
1. 헤드셋(이어폰)을 충전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열어두세요.
2. 케이스 뒷면에 작은 버튼이 있는데요. 이 버튼을 15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어주세요.
3. 앞면의 파란 불빛이 두 번 “깜박, 깜박”인 다음 주황색 불이 깜박일 때까지 누르고 계세요.
4. 앞면의 주황색 불이 깜박이면 5초 안에 누르고 있던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. 그러면 녹색불이 4번 깜박입니다.
5. 녹색불이 4번 깜박였다면 소니 WF-1000XM5 공장 초기화 완료됐습니다.
공장 초기화가 되면 볼륨 설정 등이 처음 출고 상태로 재설정 되고 사용했던 기기에 대한 모든 페어링 정보가 삭제됩니다. 다시 페어링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
소니 WF-1000XM5 공장 초기화 시 주의사항
충전 케이스의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으면 초기화가 시작되지 않습니다. 꼭 충전 케이스를 충전하시고 초기화하세요.
소니 WF-1000XM5의 초기화 후에도 업데이트 버전은 유지됩니다.